잘 살아보세

아보카도는 '숲의 버터'라도 불리는 신기방기한 과일입니다. 첨엔 전혀 과일이라고 생각도 못했어요아보카도를 어찌 먹을까 고민했었는데,, 이제는 깨닫았습니다. 아무때나 먹어도 맛있고 이제는 숟가락으로 그냥 퍼먹을 수도 있습니다. 호불호가 갈리지만 아보카도의 매력에 빠지면 자주 찾아서 먹게 될 거예요

 

아보카도는 무엇?

아보카도는 오메가3, 오메가6 등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슈퍼푸드'로 불리고 있습니다.  아보카도에는 8가지의 아미노산, 11가지의 미네랄,  22가지의 비타민, 불포화 지방산 등이 함유돼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렇게 기특한 아보카도 어떻게 먹을까요?



1. 아보카도 바나나 주스

아바주스

간단합니다. 아보카도와 바나나를 갈아버리면 완성~ 꽤 포만감도 있어서 아침대용으로도 좋습니다. 물론 저처럼 밥먹고 아바주스마시면 건강한돼지가 될 가능성이 있어요~ 달콤하고 크리미한 느낌이 넘 좋아요

 

 

2. 아보카도 샐러드

기냥 샐러드에 아보카도 추가하시면 됩니다.

 

 

3. 아보카도 비빔밥

아보카도 비빔밥

절대 너무 쉽고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고급진 음식입니다. 재료도 너무 간단간단해요~ 아보카도, 간장, 참기름~~땡

 

 

4. 아보카도 과카몰리

과카몰리 샌드위치

이름이 생소하시죠~ 아보카도, 토마토, 양파, 소금, 후추, 레몬즙 조금 

토마토, 양파 다져서 다같이 쉐킷쉐킷 하면 과카몰리입니다. 이렇게 빵위에 얹어 먹어도 맛이고 나쵸에 얹어먹어도 맛있습니다.

 

5. 아보카도 샌드위치

비빔밥 다음으로 사랑하는 아보카도 샌드위치입니당~~

 

 

6. 아보카도 오일

코스트코에서 구입한 아보카도 오일

 

아보카도 오일은 요리용으로도 쓰이지만 재생과 보습 효과가 있어 화장품, 마사지 오일로도 다양하게 쓰인다고 하는데요, 몸 속에 누적된 지방을 태우고 식욕감소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올레산이란 성분이 함유돼 있는데 이는 몸속 지방을 빠르게 연소시키고 혈중 중성지방 농도를 낮춘다고도 합니다. 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혈전예방 등의 혈관  건강에도 좋은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아보카도 오일의 칼륨은 혈압을 조절하고 아보카도 오일의 비타민 E와 미네랄은 피부의 수분 흡수를 도와 피부미용과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고영양의 오일이기 때문에 아보카도 헤어오일로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보카도 알고 드시면 더욱 좋을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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