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 만들어보세

백종원어묵김밥 딱 조아


요즘 뭐 먹고 사세요?

추워서 마트가기도 귀찮고~

남들은 뭐 먹고 사는지 궁금해서 백종원 시리즈를 검색해보니

 딱! 어묵김밥이 눈에 들어와서 만들어 봤어요

다행히도 유통기간 막 지난 싱싱한 어묵과 단무지가 냉장고에 있었어요^^

김은 냉동실에서 찾았지 머예요 ㅋㅋ

이건 백종원의 어묵김밥을 만들라는 하늘의 계시같았어요 





재료

 김, 어묵4장, 단무지,우엉


어묵 양념

 다진마늘1T, 식용유, 설탕1T, 간장2T, 액젓1T, 물


 

먼저는 어묵을 이렇게 썰어놓으세요


그리고 기름 두숫갈 두르고 마늘을 볶는데 사진을 못찍었네유

마늘향이 나면


어묵

설탕

간장

액젓

이런 순서로 넣고 볶아요


어묵을 볶아본 느낌은~

재빨리 볶아야 된다는 느낌이 들지만 

마지막에 넣는 물땜에 골고루 간이 배여더라구요~





이렇게 어묵만 볶아도 백종원 어묵김밥의 50%는 완성된겁니다 



이제 싸기만 하면 됩니당~



저는 다른 재료에 비해서 어묵양이 적어서 어묵을 많이 못 넣고 김밥을 말았지만 

실제로 백종원님이 만든 어묵김밥을 보면 많은 양의 어묵을 넣고 김밥을 말아요






밥의 양이 많아 보이죠~

그래도 싱겁다는 느낌은 안들었어요

밥에도 소금이랑 참기름 깨소금으로 양념을 했기 때문이지요





간단한 김밥이지만 맛있네요~

뭘먹어야 할지 고민일때 강추입니다^^